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절 연휴 후유증 극복방법

by picture-cook 2023. 10. 2.
반응형

벌써 6일간의 긴 추석명절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긴 연휴를 보내고 나노라면 항상 후유증이 찾아와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합니다. 

이런 후유증을 떨쳐내기 좋은 방법과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연휴 후유증에 좋은 음식들

먼저 명절음식으로 찐 살은 급하게 빼려고 하지 마시고 천천히 먹고 소식하기부터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30분 전 물을 한 컵 드시고 식사 중에는 물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연휴동안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을 많이 드셨으니 아래 소개해 드릴 과일과 채소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 토마토

명절후유증명절후유증

토마토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설탕을 뿌려먹으면 비타민 B의 흡수를 방해하게 됨으로

그냥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냥 드시기에 조금 아쉬운신 분들은 소금을 살짝 뿌리거나 물에 데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뿌려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바나나

명절후유증명절후유증

바나나는 비타민 B5와 비타민 B6의 공급원으로 스트레스를 완하하고 피곤을 덜어주는 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고 과육의 74%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3. 호두

명절후유증명절후유증

호두는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함유량 또한 높습니다. 호두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B5, 비타민 B6가 들어있어 몸에 활력을 더해주고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4. 아몬드

명절후유증명절후유증

아몬드에는 호두와 마찬가지로 불포화 지방산이 들어있으면 비타민 B1부터 B9까지 다양한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몬드를 갈아서 우유와 함께 드시면 비타민 B6와 비타민 B12가 특히 풍부한 음식이 되며

아몬드는 비타민E 함유량이 높고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 철분,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성분도 풍부합니다. 

 

5. 시금치

명절후유증명절후유증

잎이 푸른채소인 시금치는 비타민B2, 비타민 B9, 비타민C, 철분, 칼륨, 마그네슘, 칼슘등이 풍부하여 피로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시금치는 너무 오래 데치면 비타민이 파괴되기 때문에 빠르게 데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무

무는 해독과 소화에 도움이 되는 채소로 예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열량은 낮고 비타민 C와 섬유질, 칼륨,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속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안 될 때는 동치미 국물을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충분한 휴식 및 가벼운 운동


1. 충전 시간 갖기

다들 연휴동안 장시간 운전 및 먹고 마시느라 몸이 많이 지쳐있으실 겁니다. 이런 때일수록 마지막 날은 무리하지 마시고 
음악을 듣거나 가족과 대화를 하며 충전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시간은 연휴기간 동안 흐트러졌던 생활
리듬을 다시 되돌릴 수 있는 에너지를 주는 시간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면 취하기

연휴동안 대부분 수면부족과 생체리듬의 불균형으로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이럴 경우에는 피곤하겠지만 평소 기상시간을 지켜 규칙적인 잠을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일상보다 1시간 먼저 자고 1시간 먼저 일어나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너무 졸리면 낮에 쪽잠을 자는 것도 좋습니다.  

3. 가벼운 운동하기

몸이 힘들다고 계속 누워만 있으면 무기력감에 빠지기 쉽습니다. 가벼운 운동이나 간단한 스트레칭등을 해주면 연휴 기간에 쌓인 피로를 해소시켜 주는데 도움이 되고 점심시간에 햇볕을 쬐면서 산책을 하는 것도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4. 회식 피하기

명절이 끝나고 나면 밀린일을 처리하느라 업무에 치이거나 회식으로 술자리가 잦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명절 내 쌓인 피로가 풀리지 않아 더욱 힘들게 됩니다. 첫 출근 후 일주일 정도는 되도록 일찍 귀가하여 충분한 휴식과 수면으로 피로를 풀어줘야 합니다. 

긴 연휴끝에 피로감으로 힘들지 않도록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연휴 마무리 잘하시고 일상 복귀 후 무리 없이 빠른 적응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10.02 - [분류 전체보기] - 약간은 위험한 명절음식 활용법 3가지

 

약간은 위험한 명절음식 활용법 3가지

길었던 명절 연휴도 끝나가고 집에 바리바리 싸 온 음식들도 냉장고에 가득 차 있습니다. 맛나게 먹었던 명절음식이지만 집에 와 냉장고에 들어간 다음부터는 계속 먹기엔 조금 부담감이 생기

1.purity-tree.com

 

반응형